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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항읍, 찾아가는 우리 동네 복지상담실 운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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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정책기획실 | 등록일 | 2018-03-27 | 조회 | 380 |
등록일 | 2018-03-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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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tchFileId=FILE_000000000137470&fileSn=0 꾸미기_(27일) 장항읍,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실 운영(원수2리 주민들과 함께 찾아가는 주민교육 실시).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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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항읍, 찾아가는 우리 동네 복지상담실 운영
- 찾아가는 주민교육·민원신청 현장접수제 적극 실시 - 서천군 장항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창근)는 지난 23일 원수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실’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운영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는 것은 물론 교통제약뿐만 아니라 연로해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민원신청 현장접수를 통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30여명의 원수2리 주민들이 참여했으며 장항읍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강조하고 각종 복지제도와 지원 가능한 서비스 신청을 안내하고 상담·접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궁금한 복지제도가 있어도 건강이 좋지 않아 자주 방문하기 어려웠는데 장항읍 맞춤형복지팀에서 마을회관으로 직접 찾아와서 상담을 해줘 너무 고맙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창근 장항읍장은 “정보와 이동에 취약한 주민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복지체감도를 향상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사회 내 복지 의식을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부서: 장항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 041-950-63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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