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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서천군, 민원 친절응대 그뤠잇~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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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오대석 | 등록일 | 2017-09-29 | 조회 | 842 |
등록일 | 2017-09-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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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민원 친절응대 그뤠잇~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800여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함양과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한 친절교육을 부서별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서장 책임하에 민원 응대요령 교육이 이뤄졌다. 최근 몇년새 신규직원이 많이 늘어나고, 선배 공직자의 민원응대 사례 등을 이야기 나누며 친절 공감시간을 가졌다.. 상대방의 시각(표정, 인사, 자세, 용모, 복장) 55%, 청각 38%, 내용 7%으로 전화응대는 특히, 청각이 38%를 차지하기에 시각 못지않게 응대시 간과해서는 안될 항목이다. 전화응대의 중요성(공손한 목소리, 내용의 정확성, 친절성), 전화받을 시 신속히 응대하며 맞이인사-욕구파악-응대-만족도 확인-배웅인사를 실시토록 하며 전화를 받을 때, 고객을 기다리게 할 때, 다른 사람에게 연결할 때,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 전화를 끊을 때 등 상황별 응대요령을 교육하였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친절과 공정은 공무원의 의무다”며 “민원 응대시 가족을 대하듯 더욱 정성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천군은 오는 11월에 전직원대상 전문가를 초빙해 친절교육과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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