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서천군의 발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분께 감사드리며, 아래사항이 군행정을 담당하시는 모든분들의 공통된 사항은 아닐 것으로 생각하면서 글을올립니다.
저의 장모님이 서천군에 거주하면서 식수 문제 때문에 지하수를 끌어다 슬려고 지하수 개발신청을 하였고 금년 7월초 서천군맑은물사업소(지하수담당자 육희수)로 부터 안내문을 받았습니다.
안내문 내용은 지하수 개발,이용 신고된 후 준공검사가 없어 준공검사 신청서를 내는 등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라는 내용이였습니다.
장모님은 최근 주민등록이 경기도 일산으로 되어 있으며, 제가 담당자에게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아래내용 참조)
전화통화하면서 근거도 없이 주민을 오라가라 마음데로 하고, 민원인에게 비웃고,, 도대체 고객관점의 일처리는 불구하고 제대로 된 행정도 하지 못하는 막무가내의 직원과 이런 사람에게 행정을 맏긴 서천군수는 무엇을 하는 사람들인가?
납득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시기 바라며, 결과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사항은 전화내용입니다.
- 담당자 : 지하수 개발하지 않아 개발신청을 취하할 수 있는데 취하할려면 서천군을 방문하여야 된다
- 본인 : 서울인데 왜 방문하여야만 하는가? 우편/팩스 등 다른방안이 없는가?
- 담당자 : 없다. 와서 본인확인한 후 취하하여야 한다.
- 본인 : 반드시 본인 방문하여야 하는 근거가 어디 있는가(법조문 제시요구)
- 담당자: 지하수관련 법이다(이후 20분간 계속 방문하여야 함을 요구, 이후 담당자 계속 비웃음)
- 본인 : 관련 법, 지침 등 확실히 방문 근거를 제시하라
- 담당자 : 법조문 등 문구화된 것은 없는데 지금까지 그렇게 해왔고 당연히 따라야 한다
- 본인 : 말도 안된다. 그리고 담당자가 계속 비웃음을 웃는데 항의함
- 담당자 : 비웃음을 웃는데 사과함
- 본인 : 방문취하서 신청의 근거를 찻아서 제시할 것을 요구하고 전화끊음
- 몇시간 뒤 재통화 담당자 :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양식구분없이 취하신청서를 우편으로 보내라고 함
- 얼마뒤 본인 : 우편물 발송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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